에어론의자를 고심끝에 구매 후 헤드레스트를 사기로 했습니다.
허먼밀러 에어론에는 원래 헤드레스트가 없습니다. 국내 유통업체에선 몇가지 헤드레스트를 돈을 더 받고 파는데,
아마존 가격보다 살짝 비쌉니다. 그리고 유통 업체마다 파는 헤드레스트가 좀 다릅니다.
인XXX : Engineered Now! H3
가X : Aeron HQ!
그런데 검색을 하다보니 ATLAS 사의 헤드레스트가 좋다고 하더군요. 근데 리뷰에 구조 상 등에 자꾸 구조물이 닿는다...는 리뷰가 있어서 망설이다가 Engineered Now!의 H4 모델을 사게 되었습니다. 근데 이런저런 문제로 반품하고... 다시 ATLAS 사의 물건을 샀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아래에 비교를 해두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의자는 Herman miller Aeron 중 Remastered, C Size, Full function 모델입니다.
간단히 제품별 비교를 하자면
Engineered Now! H3
-장점: 국내에서 살 수 있다, 의자와 디자인이 매우 잘 어울린다(신 모델 Remastered용 컬러 깔맞춤 가능), 메쉬라 통풍이 잘된다
-단점: 국내 유통가가 직구보다 비싸다, 고정이 잘 안된다 (Engineered Now 모델 공통)
-고려사항: 제품 가이드에서 키가 5'11 (약 180?) 이하인 사람이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음.
Engineered Now! H4
-장점: H3보다 좀 더 높고 넓다. 디자인이 매우 잘 어울린다(신 모델 Remastered용 컬러 깔맞춤 가능), 메쉬라 통풍이 잘된다
-단점: 고정이 잘 안된다 (Engineered Now 모델 공통), 높이가 너무 높을 수 있다 (주의 필요)
-고려사항: 제품 가이드에서 키가 5'11 (약 180?) 이상인 사람이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음.
ATLAS headrest for Aeron chair
-장점: 머리부가 쿠션이라 메시에 비해 좀 더 안락하다, 상기 비교군에 비해 고정이 잘 되는 편이다
-단점: 구조 상 아래쪽 지지대가 등에 닿아서 불편하다는 리뷰가 있다, 디자인이 의자와 정말 안어울린다, 고정이 위보단 낫지만 여전히 힘주면 쑥쑥 움직인다
처음 H4를 사게 된 이유는 막연하게 국내에 파는 H3 보다 윗 모델이겠지 하고 산건데, 물론 H3 보다 낫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좀 더 큰 사람을 위한 용도였습니다. 거기다, 저는 덩치가 커서 C모델을 샀는데 이 경우 B모델보다 좀 더 등쪽이 높다보니 헤드레스트 위치가 너무 많이 올라가버리는 문제가 있어 반품을 하게 되었습니다. Engineered Now! 사의 물건을 사실 경우 본인 의자의 사이즈도 꼭 고려를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 ATLAS의 헤드레스트를 받았는데, 편안함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걱정 많이 한 지지대가 등에 닿는 문제도 없었구요.
인터넷에 보면 ATLAS 사의 물건을 추천하는 글이 종종 보입니다만, 지지대가 등에 닿을 수 있다는 문제에 대한 언급은 한국 웹엔 없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100kg가 넘는 제가 뒤로 끝까지 제낀 다음 힘주어 눌러도 잘 닿진 않았습니다만, 개인 차는 존재할 수 있으니 감안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비교해서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은 일단 쇼룸 등지의 H3을 써보시고, 작다 싶으시면 H4를 사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ATLAS를 같이 사서 둘 중 하나만 반품하는 방법도 있을 듯 한데 제 경우 국제 소포로 H4모델을 반품하는데 대략 37000원 정도의 비용이 소모 되었습니다.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